본문 바로가기

[+] Hacking/[-] Challenge Report

ISEC 2009 예선 16번 문제 풀렸다(?)

전 심심하면 모아놓은 문제들을 풀곤 하는데 역시 전 이런 문제는 체질이 잘 안맞는 듯 하네요.

풀긴 풀었는데 뭔가 찜찜한... 조금 얻어 걸렸거든요.

제가 푼 방법은 두가지에요.

1. 일일이 대입해서 비교해가며 푼 방법.

2.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열을 인코딩한 후 비교하는 루틴을 분석하여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푼 방법.

위 두가지 방법을 모두 해서 풀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첫번째 방법이 전 더 좋아요 ㅋㅋㅋ;;

두번째 방법은 머리가 아프거든요. 어셈 익숙치도 않은데 분석해서 역으로 키젠을 만들려니 ...

ㅠㅠ;;


개인적으로 두번째 사진의 본 문제 인터페이스가 맘에드는 ㅋㅋㅋㅋㅋ

세번째 사진은 두번째 방법으로 풀었을 때 나온 결고 화면 이에요 ㅎㅎ

첫번째 화면은 그냥 fake.... ㅡㅡ;;

대회 당시에는 실력이 없다는 이유로 대회를 포기하고 놀러를 갔었는데 결국 놀러가서 밤새며 다른분들을 도와준 기억이....

다음에는 잘하는 분들 사이에 껴서 묻어가기라도 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얼떨결에 풀리긴 했지만 아직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어서 찜찜 하기도 하고 새삼 해킹대회 문제의 난이도를 생각 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ㅋ

대회 솔루션들은 모두 저에게 주세요~

나중에라도 풀어보게 ㅋ

'[+] Hacking > [-] Challenge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심해서 풀어본 파도콘 문제.  (6) 2010.04.20
넥슨 입사문제 1번  (10) 2009.12.31
jz님 crackme  (6) 2009.11.12
Simples Crackme 시즌 1 일부분 풀이.  (4) 2009.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