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cking/[-] Challenge Report

2011 중고생 해킹방어대회 문제 3 풀이과정

벌써 3번째 문제를 풀 차례네요 ㅎㅎㅎ

자 문제를 한번 보겠습니다!!


헐!!! 이게 뭥미??!! 라고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전 딱 감이 오더군요.

최근 암호학 책을 읽었을 때 봤던 제임스 리슨 묘비에 적혀있는 암호랑 비슷하게 생겼네요 ㅎㅎ

하지만 기존 제임스 암호랑은 조금 다른것이 숫자가 있어서 조금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제임스 리슨 묘비 암호는 따로 검색해 보시기 바래요 ㅎㅎ 유명한 암호중 하나 ㅋ

자 생각해봅시다. 우물정자 모양의 숫자를 담고있는 도표를....

제가 생각해 낸것은 핸드폰 키패드!! 

하지만 키패드가 여러가지라서 모두 시도를 해봐야해서 다 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키패드가 이 문제에서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됬어요 ㅎ


도표를 만들어봤는데 참 더럽게 만들었네요 ㅎㅎㅎ

푸는방법은 참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거라면 제가 만든 도표에서 ㅡ ㅣ 부분에서 2번 키패드로 누른다는 뜻이 되니 ㅣ가 되겠네요 ㅋㅋㅋ

다 풀면 아래와 같이 되요..... 답이 김상현바보 ㅡㅡ;; 뭐야 이거

 


무튼 문제풀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