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그널(Signal) 핸들링
- 시그널이란?
1) 시스템 내의 특정상황 발생을 알리기 위해서 커널이 전달하는 신호.
- 시그널 핸들러
1) 적절한 처리를 해 주는 함수.
- 시그널 핸들링
1) 시그널이 발생 함에 따라 이에 대한 적절한 처리를 해 주는 것.
2. 시그널(Signal)의 종류
3. signal 함수를 이용한 시그널 핸들링
- signal 함수
1) 시그널과 시그널 핸들러를 연결해 주는 기능을 한다.
#include <signal.h>
void (*signal(int signum, void(*func)(int)))(int);
3. sigaction 함수를 이용한 시그널 핸들링
- sigaction 함수
1) 시그널과 시그널 핸들러를 연결해 주는 기능을 한다.
#include <signal.h>
int sigaction(int signum, const struct sigaction * act, struct sigaction * oldact);
struct sigaction
{
void (*sa handler)(int)
sigset_t sa_mask;
int sa flags;
}
'[+] Information > [-] Ne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06/27] 프로세스 기반의 다중접속 서버의 구현. (0) | 2009.06.27 |
---|---|
[2009/09/24] 시그널 핸들링 예제소스(sigint.c, sigint2.c, sigalrm.c, zombie_handler.c) (0) | 2009.06.24 |
[2009/06/24] 좀비 프로세스 예제(zombie.c, wait.c, waitpid.c) (0) | 2009.06.24 |
[2009/06/24] 프로세스 & 좀비 프로세스 (0) | 2009.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