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y Think and LIfe/[-] ETC

어셈 공부하는 법??

저는 처음에 어셈이 뭔지도 몰랐어요.

이강석님이 쓰신 리버스 엔지니어링 책을 보고 어셈의 존재를 알게됬죠 ㅎㄷㄷ

근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책을 보니 아무것도 모르고 지겹기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찾은 방법이 비쥬얼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것 이었습니다.

비쥬얼 스튜디오에 디버깅 모드로 원본 소스와 어셈을 비교해가면서 공부했어요.


빨간색 동그라미는 브레이크 포인트 걸어둔거에요 ㅎ

위에 처럼 원본 소스하고 어셈하고 비교 하면서 볼 수 있어요 ㅎㅎ

이렇게 비교해서 보고 또 똑같은 프로그램을 올리디버거, gdb등으로 보면 대충 눈에 익죠.. ㅋㅋ

각 언어의 문법들을 소스로 짜신후에 디버깅해보시는게 제일 좋은 공부 방법인것 같아요 ㅎㅎ

전 이렇게 해서 어셈하고 조금 친해졌답니다 ㅋ

비쥬얼 스튜디오 디버깅 사용법 txt파일 올려둘께요 ㅋ

간단한 사용법은 브포(F9)를 걸고 싶은 곳에 거신후에 실행(F5)을 합니다.

그 다음에 Ctrl + F11 버튼을 누르시면 디버깅 모드로 됩니다.

그 다음 부터는 txt파일 안에 있는 명령어들 보고 하시면 됩니다 ㅎ

'[+] My Think and LIfe >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훈훈한 메리크리스마스  (0) 2009.12.25
저 군대 가요 1월 4일  (10) 2009.12.19
새로운 바탕화면  (10) 2009.12.10
우와 난 아이피가 두개야.  (17) 2009.12.09